반응형

 

이웃 형이 연주하던 '로망스'와 '아람브라라궁전의 추억'을 듣고 클래식 기타에 처음 혹한 것이 1970년대 말, 고등학교시절이다. 그러니  벌써 30년을 휠씬 더 전에 기타와의 인연은 시작된 셈이다. 그런데 그기타를 한번도 제대로 배운 적이 없이 그냥 기타를 가까이 두는 것에 만족하며,  언젠가는 꼭 기타를 배울 수 있겠지 하는 근거없는 희망만 간직한채 살아왔다. 그런데 딸애가 중학교를 다닐 때 이 때다 싶어 딸애에게 내가 배우지 못한 기타를  배울 것을 종용한 적이 있었다. 다행히 그 때 딸은 기타의 매력을 공감할 수 있었던지 한 일년 먼길을 버스를 타고 기타 레슨을 받으러 다녔다. 그뒤 입시로 인해 오래동안 기타를 방치해둔 세월이 있긴 했지만 다시 대학에 진학하면서 기타써클에 가입하고 나름대로 기타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요즘도 가끔 집에 내려와 기타를 드는 모습을 보여주는 딸애가 참 사랑스럽다.

그렇다고 내자신 영영 기타 배우기를 포기할 수는 없었다. 2년전 봉화문화원에 클래식 기타반이 개설된다는 소식을 듣고 큰 용기를 내어 등록을 했다. '쉰나이에 왠기타 초보?'하는 생각을 가지고 나간 문화원 기타반은 나의 편견을 여지없이 깨주었다. 젊어서 부터 배우고 싶었던 기타를 이제사 배우게 되었다는 정년 퇴직하신 어르신은 물론이고 일흔이 넘은 할머니도 계셨다. 어른 아이 할 것없이 한테 어우려져 기타를 배우는 과정에서는 나이도 실력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렇게 봉화문화원 기타반에서 방치되었던 꿈을 다시 실현할 수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기타반  선생님의 열정 덕분인지도 모르겠다. 세상을 살면서 많은 배움의 과정이 있었고  수많은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지만 그토록 가르치는 일에 열정을 가진 분을 만난 것은 나에게 큰 행운이었다.

모처럼 용기를 내어 훌륭한 선생님을 만나고 좋은 분들과 같이 기타를 배우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었던 지난 시간을 되돌아 보면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특히 같이 합주곡을 연습하고 지역 사회의 작은 무대에 첫 공연을 할 때의 두근거림은 평생 잊혀질 수 없는 추억이 되었다. 그리고 올해 기타를 배운지 2년만에 처음으로 작은 음악회에서 독주곡을 연주하는 영광스런 기회를 가졌다. 비나리마을학교에서 있은 [재능기부단 정기공연]에서 [Mi Favorita]를 연주했다. 너무 긴장하다보니 악보를 놓쳐 헤메기도하고, 손이 땀에 젖어 코드를 제대로 잡지 못해 버벅거리기도 했지만 그래도 내 자신이 평생 처음으로 독주곡을 연주했다는 기쁨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다시 마음솟에는 많은 계획이 절로 생겨났다. 앞으로 1년동안 연주할 수 있을 만치 숙달하고 싶은 곡들이 벌써 정해졌다. [Serenta Espagnola], [Sons De La Campanellas] 그리고 많은 세월이 지난 뒤겠지만 언젠가 [Cavatina]도 꼭 도전하고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