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12일 코엑스대서양홀에서 열린 전원마을 페스티발 개막식에 참석한 노무현대통령이 전시관들을 둘러보고 있다

2006년 농림부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귀농자를 대표하는 신분으로 노무현대통령이 참석하는 행사에 우리 부부를 정식으로 초대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오직 노짱을 가까이서 뵐 수 있다는 한가지 기대로 선뜻 승락하고, 밭끝에서 머리 끝까지 15만원짜리 이마트 패션으로 치장을 하고, 봉화군청에서 기사와 함께 내어준 시커멓고 커다란 차에 올랐습니다. 서울행 내내 가슴두근거렸지만 막상 행사장에 도착해서는 경호원들의 움직임과 경호견, 그리고 주위의 모든 진기한 풍경에 넋을 잃었습니다. 넥타이를 매지 않은지 벌써 20년이 다 되어 가는데, 봉화군청 직원이 급히 넥타이를 구입해 오고 그리고 그 넥타이 매는 법을 잊어버려 어쩔 줄 몰라 하는 사이 꿈에 그리던 노짱이 입장하고 계셨습니다. 마음깊이 우러나는 존경과 사랑으로 뜨거운 박수로 맞이했었습니다.
갑자기 농림수산위원장이라는 국회의원이 예정에 없이 참여하는 바람에 저는 위의 사진에서 밀려났습니다. 그래도 흐뭇한 표정으로 맨오른쪽 저의 와이프가 노짱부부와 함께 기념 사진 찍는 풍경을 바라다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찍은 사진은 당시 농림부 직원이 전해 주기로 했지만 결국 받아보질 못했습니다. 그뒤 보도자료나 신문 기사 등에서 저의 와이프 모습이 짤리지 않은 사진을 혹시라도 찾을 수 있을까 몇번이나 검색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몇번 허탕을 치고 기억 속에 묻었습니다. 그리고 몇일전, 인터넷 서핑중 우연히 보도사진을 블로거가 공짜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사이트인 [뉴스뱅크이미지 F]가 문을 열었다는 기사을 접했습니다.
올해 새로운 각오로 시작한 블로그를 잘 꾸릴려면 '무료 보도 사진'을 활용하면 좋겠다는 단순한 생각에 [뉴스뱅크이미지 F]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포스팅중 보도사진이 필요하게되어 [뉴스뱅크이미지 F]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언뜻 잊어버린 '전원마을 페스티발 개막식 사진'이 생각났습니다. 혹시하는 마음으로 '전원마을'을 검색어로 넣고 클릭을 하자마자 와~~ 그토록 찾아 헤매었지만 결코 찾을 수 없었던 바로 그 사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날의 즐거웠던 기억을 되살려주는 이 사진이 너무 반가워 저의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그리고 곧 출력해서 코팅하고, 액자까지 해서 저희집 가보로 모실 작정입니다.
블로그를 꾸리는 데 큰 힘이 될 보도사진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무엇보다 잊어버린 지난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되찾게 해준 [뉴스뱅크이미지 F]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